지역

속초시, 청명·한식일 산불대응태세 돌입

{wcms_writer_article}

특별대책본부 운영 산불예방 총력 대응
산림 인접 집단묘지 감시요원 집중배치

【속초】속초시는 4일부터 7일까지 봄철 산불 최대 취약시기에 대비해 특별대책본부를 꾸리고 순찰 인력을 배치하며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격적인 영농철인 4월은 불법소각행위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성묘, 등산 및 임산물 채취 등을 위한 입산객이 늘어나 산불 발생 위험이 크다.

이에 시는 ‘청명·한식일 특별대책본부’ 운영과 함께 산림 인접 집단묘지 등에 감시요원을 집중 배치해 산불예방 홍보 및 계도활동을 벌이고, 산불감시원 및 산불예방진화대를 전진 배치한다. 특히 6~7일 시 공원녹지과 전 직원은 산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및 계도근무를 시행하고, 각 동 자율방범대를 투입해 산불감시인력을 증원한다.

이와 함께 산림청 산림재난통합관리체계 시스템의 실시간 정보를 속초시 디지털트윈 플랫폼과 연동해 감시원 및 진화대의 위치정보, 순찰정보를 3차원 지도에서 확인해 인력배치에 효율성을 더하고 있다. 또 산불예방 행정모델을 활용해 산불 발생 시 예상 확산경로를 반영한 산불대응계획 수립한다.

이병선 시장은 “4월은 야외활동 증가와 함께 건조한 기후 및 영농철 불법소각으로 산불위험성이 높은 만큼 불법소각 행위 금지 및 성묘나 등산 시 산불안전수칙 준수 등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