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성 0.27 낙제점에도…“석탄산업 유산, 미래 첨단산업 비전”으로 돌파
23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영월~삼척고속도로는 경제성에서 낙제점을 받았음에도 정책성과 지역균형 발전 측면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대반전을 썼다.
그동안 대한민국 산업화의 동력이었던 석탄산업의 가...
-
이철규·유상범 강원 국회의원, 영월~삼척고속도로 예타 통과 앞장 노력
강원 남부권 주민들의 30여년 염원인 ‘영월~삼척고속도로 신설사업’이 23일 기획재정부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데에는 강원 정치권의 노력이 컸다.
특히 사업 구간을 지역구로 둔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
강원정치권, 영월~삼척 고속도로 예타 통과 적극 환영 목소리
영월~삼척 고속도로 예타 통과 소식에 김시성 의장을 비롯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환영 입장을 밝혔다. 여야 도당도 논평을 통해 도민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시성 도의장은 23일 강원도청...
-
설 연휴 강원 정치권 민심 잡기 주도권 싸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 속 처음 맞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강원 정치권이 민심 잡기를 위한 주도권 싸움에 나섰다. 23일 국민의힘은 원로들과 만나 정국을 풀어나갈 해법을 들었고, 더불어민주당은 추경 편성을 요...
-
강원 ‘K-연어산업 클러스터 사업’ 예타 조사 대상 선정
속보=강원특별자치도의 K-연어산업 클러스터 사업(본보 지난해 11월19일자 1면 보도)이 23일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열린 제1회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강원자치도가 신청한 ...
-
이양수 “강원 수산식품 클러스터 예타 대상 사업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이 23일 "강원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며 "적기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
-
"접경지역 정책 패러다임 전환 필요…안보 명분으로 존재했던 규제 탈피"
접경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안보’와 ‘지역 발전’이 공존할 수 없다는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은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접경지역 내일포럼 주최 조찬강...
-
10년 내 개통 목표…국가교통망 완성 및 균형 발전의 초석 마련
영월~삼척 고속도로가 예정대로 오는 2035년 완성되면 국가교통망 완성 및 균형 발전의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연구원 장진영 연구위원은 이날 '영월~삼척 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강원도...
-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 "한·미 FTA 전략 새롭게 세워야"
강원 출신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은 23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따라 한·미 FTA (자유무역협정)전략을 새롭게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 전 총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내치(內治)에 실패하면 정권...
-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강원도의회 구현”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23일 속초카시아호텔에서 의원총회를 갖고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의회를 구현할 것을 다짐했다.
2024년도 의정 성과를 결산하고 2025년도 의정활동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의원총회...
-
한기호 의원, 병역이행자 군가산점 추진
국민의힘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국회의원이 23일 병역이행자에 대한 존중과 예우를 위해 ‘병역이행자 지원에 관한 법률안’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기존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등 현행법은 중·장...
-
[출향인 이사람] 김민재 차관보 "행정체제 개편 논의, 지역이 먼저 고민해야 할 시점··· 정부 적극 지원할 것"
1년간 전국 방방곡곡을 누볐다. 인구감소· 지방소멸의 해법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 때문이었다. 한 발, 한 발이 모여 99개의 발자국이 만들어졌다. 중앙과 지방 간 소통과 협력에 탄력이 붙었고 고향인 강...
-
함께 모인 폐광지 4개 시장·군수 “폐광지 회생 기폭제 될 것”
강원 남부권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영월~삼척 고속도로 추진이 확정되자 영월, 정선, 태백, 삼척 등 4개 시·군 자체단체장들은 폐광지 회생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23일 영월~삼척 고속도로 ...
-
김용현 "최 대행에 준 쪽지, 내가 작성" 尹 유리 증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23일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검찰의 공소장 속 윤석열 대통령 관련 혐의를 조목조목 반박했다. 윤 대통령은 계엄에 실패한 것이 아니라 예상보다 빨리 끝난 ...
-
尹 내란혐의 사건 검찰로···공수처, 기소 요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23일 윤석열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등 사건을 검찰로 보내고 기소를 요구했다.
'12·3 비상계엄 사태' 발생 51일만이자 윤 대통령을 구속한 지 나흘 만이다.
공수처는 이날 윤 대통...
-
강원특별자치도, 영동‧남부권 발전 계획 도민 설명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는 23일 강원도립대 글로벌홀에서 ‘강원 영동‧남부권 발전계획 도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동해안권 6개 시·군(강릉, 동해, 속초, 삼척, 양양, 고성) 주민 대표, 번영회와 상공회의...
-
강원자치도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해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