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원주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 '올해 도시재생 공모사업 ' 추진

{wcms_writer_article}

마을환경 개선·콘텐츠 발굴 등 대상
2팀 선발해 각 500만 한도로 지원

◇원주 우산동 도시재생 일환으로 열린 우산동 하이볼축제,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강원일보DB>

【원주】원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24 우산동 도시재생,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센터는 공모를 통해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 학생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우산동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대상 사업은 마을환경 개선과 마을 콘텐츠 발굴, 마을주민 역량 강화, 공동체 활성화, 상가 활성화 등 우산동 도시재생과 연계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신청 대상은 5인 이상의 단체(공동체), 법인·단체·시설 등이다. 총 2팀을 선발해 팀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5일까지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센터을 방문하거나 이메일(usandosi@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진행 및 보조금 관련 교육을 받은 후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들 간에 교류와 협력 분위기를 형성하는 등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