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무슨 공약 했나] 태백 5,219억원 규모 폐광지역경제진흥계획 통과

{wcms_writer_article}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 이철규 당선자
교육발전특구 지정 인재양성, 폐광지 교통망 획기적개선

이철규 당선자는 미래 먹거리 산업 유치,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폐광지역 경제 부흥을 3대 비전으로 삼아 새롭게 도약하는 태백시의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장성광업소 6월 조기 폐광에 따른 지역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시킨 5,219억원 규모의 태백시 폐광지역경제진흥계획을 반드시 통과시켜 미래자원 클러스터 지구, 핵심광물 산업단지 조성 등의 사업계획을 확정하겠다고 강조했다. 태백시와 시민단체가 준비하고 있는 각종 폐광지역 대체산업 추진 및 육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특히 태백에 고부가가치 연구용 지하시설 유치로 지역 소멸을 방지하고 태백시를 교육발전특구로 지정해 인재를 양성하며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자는 삼척~영월 동서고속도로 예비타당성조사를 적기에 통과시키고 태백·영동선 철도 고속화 개량사업을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시키겠다는 교통인프라 확충 비전도 제시했다. 국도 38호선 태백시 구간 지정 국도 지정 관리 및 태백 동점~통동 우회도로 국대도 31호선 건설사업,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 등도 포함됐다.

◇이철규 당선자는 지난달 25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각오와 함께 태백시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