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권성동 "극단주의 세력 막을 대안은 국민의힘 뿐"

{wcms_writer_article}

강원총괄선대위원장인 강릉 국민의힘 권성동 후보는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극단주의 세력을 막을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은 오직 국민의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의 민주당, 조국의 비례정당, 통합진보당의 후신인 진보당은 헌정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극단주의 세력"이라며 "이들이 국회에서 과반 의석을 차지한다면 대한민국은 전례 없는 '극단의 시대'로 들어서게 된다"고 했다.

이어 "정부·여당이 태도에 문제가 있다면 현재 야당은 국정의 방향 자체가 틀렸다"며 "다소 부족한 사람과 동행할 수는 있어도 목적지 자체가 다른 사람과 동행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또 "분명히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 정부·여당이 비판받는 이유 중 상당수는 국정에 임하는 태도의 문제라는 지적에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다. 집권 여당 첫 원내대표로서 막중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후에는 "국민들께서 정부·여당의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서 비판하는 부분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고 기억한다"면서도 "국민과의 소통, 이해를 구하는 부분에서 부족했다는 태도의 문제에 대해 겸허히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높은 사전투표율이 여당에 유리하게 작용할지를 두고는 "투표함을 개함하기 전 유불리를 판단하기 어렵다고 보고 있지만, 국민의힘 지도부 전체가 사전투표를 적극적으로 독려했고 저도 그랬기 때문에 사전투표율이 높다는 자체가 국민의힘에 불리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