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3월25일

{wcms_writer_article}

TV하이라이트

◇EBS 다큐프라임

▣EBS 다큐프라임(25일 밤 9:55)=대립과 경쟁이 아닌 협력과 순환의 자연사를 담은 작품 ‘커넥션’을 만나본다. ‘약육강식’. 자연계를 설명할 때 가장 흔하고 일반적인 표현이다. 그러나 힘의 논리를 대표하는 이 표현은 반쪽짜리다. 힘과 경쟁의 논리 못지않게 지금의 생명을 번성케 한 것은 ‘연결’의 역사다. 하나의 개체라고 일컬어지는 우리의 몸, 심지어 가장 작은 단위의 세포까지 ‘하나’로 이루어져 있지 않다. 생명은 근본적으로 개체가 아니라 연결된 총합이다. 바다의 플랑크톤에서 고래를 넘나드는 종들의 연결을 포착해본다.

▣KBS 1TV 인간극장(25일 오전 7:50)=전복 선글라스’를 쓰고 “요정들아 모여라” 외치는 이상한 여자. 그녀의 정체는 최근 SNS를 뒤집어 놓은 인플루언서 김선 씨다. 사실 김선 씨의 본업은 소 키우는 농부이자 삼남매의 엄마. 스무 살 어린나이에 빈털터리로 결혼해 밤낮없이 고생한 끝에 6만평의 땅에 농사를 짓고, 소 100마리를 키울 정도가 됐지만 늘 마음 한구석에 있던 인생의 허무함. 그녀는 SNS에서 한을 풀 듯 마음 속 숨어있던 ‘소녀감성’을 풀어 헤쳤다. 거칠고 어려운 삶 속에서도, 순수한 소녀의 마음을 간직해 온 김선 씨. 별난 여자, 그녀의 전성기가 시작된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25일 밤 10:10)=오늘의 의뢰인 부부는 흥이 넘치는 아내와 어딘가 피곤해 보이는 남편.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아내와 달리 남편은 아내와 떨어져 있는 지금이 대피소 같다며 한숨을 내쉰다. 남편을 만나자마자 잔소리를 쏟아내는 아내와 들은 척도 하지 않고 입을 굳게 다무는 남편. 결국 아내와 절대 말을 하지 않겠다며 충격적인 선언까지 해버린다. 사실 아내 역시 차량 블랙박스로 자신을 감시하는 남편의 모습에 지칠대로 지쳤다는데…오랜 시간 멀어진 부부의 사이는 다시 좁혀질 수 있을까?

▣G1 SBS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25일 오전 11:30)=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지닌 유럽으로 맛있는 요리 여행을 떠나본다. 첫 번째로 요리는 영국의 대표 간식으로 손꼽히는 스카치에그. 달걀 대신 메추리알을 넣어, 귀엽고 먹기 좋은 모양으로 만들어 본다. 다음으로 만나볼 요리는 이탈리아의 쌀 요리, 도미리소토. 부드러운 생크림에 쌀과 보리를 볶아 담백한 도미와 다양한 버섯들을 곁들여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동시에 침샘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만나볼 요리는, 유럽 전채요리로 빠질 수 없는 수프다. 고구마와 파프리카를 넣어 만든 고구마수프의 달콤함에 빠져본다.

◇OCN 블랙머니

▣OCN 블랙머니(25일 오후 3:00)=막 나가는 문제 검사로 이름을 날리는 ‘양민혁’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자살하는 사건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벼랑 끝에 내몰린다.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던 그는 피의자가 대한은행 헐값 매각사건의 중요 증인이었음을 알게 된다. 근거는 의문의 팩스.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조 7,000억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 앞에서 양 검사는 금융감독원,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가 뒤얽힌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대한민국 최대의 금융스캔들이 시작된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