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구직자와 기업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

{wcms_writer_article}

【철원】경기불황으로 인해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구직자들과 인력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이 한자리에서 만난다.

철원군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고 취업 희망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4년 철원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5월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철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농공단지 및 20여개 기업체를 비롯해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센터, 국가보훈부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강원특별자치도 제대군인 정착지원센터, 동두천 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철원군민과 사회진출 및 정착을 앞둔 제대군인 등 수백여명이 참여해 일손을 구하기 위해 참가한 기업들과 직접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보게 된다. 면접 이외에도 일자리 관련 정보 습득, 직업흥미검사, 취업특강, 직업훈련을 위한 자격증 취득 등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관련 정책 소개 및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정광민 철원군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 내 기업과 구직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며 "구직자 및 구직 예정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