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의회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wcms_writer_article}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는 18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강릉시 해양스포츠 활성화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배용주 대표의원, 권순민·김영식·김문섭 의원 및 해양수산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사업수행책임자인 강원도립대 산학협력단 석혁기 교수가 과업개요와 추친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연구 활동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은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해양레저관광 현황, 해양레포츠 활성화 대책·전략, 추진과제, 해양관련 법·제도 정비 등을 주제로 연구하게 된다.

배용주 대표의원은 “해양레포츠는 우리나라의 해양관광분야의 중요한 축을 이루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해양관광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번 연구회를 통해 강릉시 해양레저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양레포츠의 대중화를 위한 좋은 정책적 대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릉시 어촌 활성화 연구회’는 강릉시의 해양 레포츠의 실태 분석을 통해 현재 정책과 제도의 문제점과 미비점을 점검하고 해양 레포츠의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