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무슨 공약 했나] 정선 산림형 정원 조성, 남북9축고속도로 등 SOC

{wcms_writer_article}

동해-태백-삼척-정선 선거구 이철규 당선자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과 강원랜드 규제혁파

이철규 국민의힘 당선자가 지난 10일 밤 당선이 확실시되자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이철규 당선자의 정선 공약은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등 지역 내 최대 현안 해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정선의 경우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존치와 합리적 복원의 한 방안으로 제시된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가 이 당선자의 최대 공약 중 하나다.

이 당선자는 선거 기간 “정선 군민의 뜻에 따른 활용 방안을 수립하겠다”며 국가정원 조성을 약속했다. 이미 지난달 11일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토론회를 통해 가리왕산에 산림형 정원 조성을 약속한 만큼, 이 당선자의 공약 이행에는 큰 무리가 따르지 않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규제혁파를 통한 강원랜드 활성화’ 공약은 강원랜드의 글로벌 복합리조트 전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목적을 두고 있다. 영업시간 제한, 매출 총량제 등 불합리하고 과도한 규제로 인해 강원랜드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나아가는데 발목을 잡고 있는 만큼 이 당선자가 어떤 해법으로 강원랜드 규제혁파를 이뤄갈 지 폐광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국도 42호선 여량~임계, 너그니재 구간 개량사업, 평창역~정선역~사북역 철도망 신설 및 개량사업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양구~정선~경북영천을 잇는 남북9축고속도로의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반영 등 교통망 확충도 약속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