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강원자치도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wcms_writer_article}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권혁열)가 25일 도의회 상담실에서 2023회계연도 강원특별자치도 및 도교육청의 결산검사를 위해 9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25일 도의회 상담실에서 2023회계연도 강원자치도·도교육청 결산검사를 위해 9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결산검사위원은 최재민(원주)·진종호(양양)·유순옥(비례) 도의원 3명,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13일까지 의회와 집행기관으로부터 독립된 지위에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결산검사를 수행한다.

결산검사위원들은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도청, 다음달 4일부터 13일까지 도교육청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결산검사를 한다. 결산검사 종료 후 검사의견서를 집행기관에 제출하면 집행기관은 이를 첨부한 결산서를 도의회에 제출해 결산승인을 받게 된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지난해 도와 도교육청이 집행한 예산과 기금, 공유재산, 물품 등 전 분야에 걸쳐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집행되었는지, 부당한 집행과 낭비 사례는 없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도·도교육청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 사업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내실 있고 심도 있는 결산검사가 될 것”이라고 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