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지역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맞손

{wcms_writer_article}

강원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유봉여고 협약

강원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단장:정진근)와 춘천 유봉여고(교장:강유신)는 지난 19일 ‘지역 내 고교 지식재산 전문교육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대가 지난달 특허청 주관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 중점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지식재산 교육·학위과정을 운영하면서 강원지역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에게 지식 관련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은 협약을 계기로 유봉여고에 체계적인 지식재산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지식재산 전문교육 실시한다. 또 지역 내 지식재산교육 확산, 지식재산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은 이미 원주 진광고, 화천 정보산업고, 춘천 성수고와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유신 교장은 “지식재산 분야에 관심있는 아이들의 신청을 받아 무료 지식재산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유망한 분야인 만큼 학생 진로 및 진학지도와도 연계하겠다”고 전했다.

정진근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다양한 교육기관과 지식재산 전문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내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대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중점대학사업단(단장:정진근)와 춘천 유봉여자고등학교(교장:강유신)는 유봉여고에서 ‘지역 내 고교 지식재산 전문교육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wcms_writer_article}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