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국회 윤리특위 여야 이양수-송기헌 '김남국' 징계안 두고 충돌

{wcms_writer_article}

◇사진=연합뉴스

여야가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투자 의혹으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된 김남국 의원의 징계안 상정을 두고 충돌했다.

국회 윤리특위는 17일 전체회의를 열고 김 의원의 징계안에 대한 절차와 방식 등을 논의했다. 이날 윤리특위는 여야 간사에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더불어민주당 송기헌(원주을) 원내수석부대표를 각각 선임, 이들의 의견이 엇갈렸다.

국민의힘은 여야 협의로 징계안을 윤리특위 산하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거치지 않고 바로 본회의에서 논의하자고 주장했다.

이양수 의원은 "간사 간에 논의해 숙려 기간을 거쳐 윤리심사자문위원회로 넘어가면 60일에서 최장 80일까지도 걸릴 수 있다"며 "많은 국민들께서 이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여야 협의로 자문위를 생략하고 바로 본회의에 김 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올릴 것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국회법에 따라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송기헌 의원은 "국회 윤리특위가 어느 한 사람이 잘못했다고 단죄해 마녀사냥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법에 따른 절차를 거쳐 판단을 하고, 그 판단에 맞는 양형을 하는 것이 국회 윤리특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관련된 유사한 기관의 원칙이다"라고 반대했다. 이양수 의원과 송기헌 의원은 윤리특위 산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상정하겠다고 밝혔다.

{wcms_writer_article}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