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국회 윤리특위 이양수-송기헌, 김남국 의원 징계안건 상정

{wcms_writer_article}

30일 전체회의 열고 가상자산 보유 논란 징계 절차
여야 간사인 이양수·송기헌 "징계절차 빠르게 추진"

대화하는 윤리특위 여야 간사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무소속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 논의를 위해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윤리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야 간사인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오른쪽)과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이 대화하고 있다. 2023.5.30 uwg806@yna.co.kr (끝)

국회 윤리특별위원회가 30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여야 간사인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송기헌(원주을)의원은 징계 절차를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윤리특위는 이날 회의에서 김 의원 징계 안건을 상정했다. 해당 안건은 특위 내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 회부됐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8일에, 민주당은 같은 달 17일에 김 의원 징계안을 각각 제출했다. 국회법에 따르면 윤리특위는 윤리심사자문위에 징계안을 회부하고 징계 심사 전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해야 한다.

여야는 이날 회의에서 김 의원의 '코인 논란'에 대한 국민적 관심 등을 고려해 조속히 징계 관련 결론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당 간사인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은 "국회의원 윤리강령 실천 규범을 현저히 위반한 김 의원 징계 절차가 빠르게 진행돼야 한다"며 "집중적인 활동으로 이른 의견 제출이 되도록 자문위의 활동 기간을 최소화해 설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김 의원이 다음 전체회의에 출석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야당 간사인 민주당 송기헌 의원도 "윤리특위를 통해 김 의원의 징계가 빠르게 결정되기를 희망한다"며 "징계 관련 안건을 잘 정리해 신속한 결정이 나오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향후 윤리심사자문위 심사를 마친 징계안은 윤리특위 징계소위원회와 전체회의 의결을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절차를 밟게 된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