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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고객센터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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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평가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전문 모니터 요원이 상담 전‧중‧후 3단계의 영역으로 평가해 91점 이상 획득할 경우 우수 콜센터를 부여했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지난해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심평원은 상담 역량 교육 강화, 상담 사례 공유 확대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일관된 상담을 진행했으며, 생산성 적정 수준 유지 및 상담품질 향상을 위해 자체 성과평가 체계를 개선해왔다.

강중구 원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노고 덕분에 13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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