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맛 좋고 향 좋고 건강에 좋은 봄의 선물 인제 산나물 본격 출하

{wcms_writer_article}

◇인제 대표적인 산나물인 명이나물을 수확하고 있는 모습.

【인제】인제군이 봄 산나물철을 맞아 내설악의 맑고 깨끗한 공기로 키워낸 인제산 산나물 알리기에 나섰다.

인제군마케팅센터는 제철 산나물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올해도 신선농산물(산나물) 홍보 및 판매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센터는 향긋한 인제의 산나물을 ‘자연인의 식탁’이라는 네이버 스토어 채널을 통해 판매해 소비자의 식탁 위를 신선함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명이, 곰취, 눈개승마, 아스파라거스 등 인제군의 산나물은 다음달부터 본격 출하된다. 센터에서도 출하 시기에 맞춰 사업지원을 신청한 5개 농가 및 경영체와 함께 스토어 채널 판매에 돌입했다.

이에 앞서 올해 첫 수확된 산나물을 신선한 상태 그대로 배송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인제군 산나물은 네이버,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센터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광고와 농협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농협몰’ 입점을 통해 판로확대에도 나선다.

김순자 인제군마케팅센터팀장은 “신선하고 향긋한 인제 산나물이 봄철 입맛을 확실히 돋워드릴 것”이라며 “농가 및 경영체 또한 판매처 확보를 통해 질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wcms_writer_article}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