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농협·도산불방지센터 산불예방 업무협약

{wcms_writer_article}

◇사진=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김용욱)와 강원도산불방지센터(소장:이광섭)는 21일 강원도산불방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산불을 예방하고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김용욱)와 강원도산불방지센터(소장:이광섭)는 21일 강원도산불방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산림 재해 예방 및 잘사는 농촌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매년 반복되고 대형화 추세를 보이는 도내 산불을 예방하고 농업인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양 기관이 산불 예방을 위해 폭넓게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농부산물 소각 활동 저감 시책 사업 추진, 농업인 산불 피해 방지를 위한 산불 상황 정보 공유, 산불 예방 참여 농업인 지원 활동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 양 기관은 이날 오후 강릉 중앙시장과 월화거리 일대에서 강릉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발적·적극적으로 산불예방 활동에 동참 해 줄 것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김용욱 강원농협본부장은 "산불 발생의 상당수는 인재며 그중 농촌 지역 불법 소각에 따른 산불도 많다"면서 "영농폐기물 수거 캠페인 및 불법소각 방지 교육을 통해 산불 없는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wcms_writer_article}

후보자 선거 광고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